본문 바로가기
영어 관련 정보 &학습법

2024년 '불수능' 절대평가 영어 1등급 비율 크게 하락, feat. 수능만점자

by 공남녀_스텔라샘 2023. 12. 18.
반응형

2024학년도 수능점수가 공개된 가운데 절대평가인 영어 1등급 비율이 지난해 (7.8%)대비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입시업계에서 꼽는 영어 1등급 적정비율은 7~8%로 이보다 비율이 크게 내려가며 절대평가 도입 취지가 무색하다는 평입니다. 영어 1등급이 줄어들면서 수시에서 최저등급 기준을 맞추지 못할 학생도 속출할 전망입니다. 
 
한편 역대급 불수능으로 평가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도 유일하게 만점을 받은 수험생이 있는데요, 바로 용인 한국외국어대학교 부설고등학교(용인외대부고) 졸업생인 유리아(19)양이라고 합니다. 재수생인 유 양은 만점을 받은 비결로 꼼꼼한 문제 읽기와 기출문제 풀이를 꼽았으며 '문제의 문장 하나하나를 제대로 읽어서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게 중요했다'고 밝혔습니다. 유 양은 재수 기간동안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학원과 독서실에서 공부하고 주말에는 쉬는 패턴을 유지했다고 하는데요
 
유 양은 원하는 의과대학에 갈 가능성이 커졌지만, 과학탐구영역에서 생물과 지구과학을 선택했기 때문에 서울대 의대에는 원서를 낼 수 없게 됐다고 합니다. 유 양은 외할아버지와친할머니가 알츠하이머병을 앓으셨기 때문에고등학교 때부터 뇌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며 뇌에 관한 공부를 열심히 해서 사회에 기여하는 쓸모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역대 최대규모의 재수생이 응시한 2024학년도 수능에서는 만점자와 표준점수 최고점의 영광은 모두 재수생에게 돌아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들 재수생은 모두 서울 강남의 유명 재수학원인 시대인재를 다닌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무튼 킬러 문항이 있거나 말거나 어려워진 수능에 향후 대비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공부가 필수이겠습니다!  Just do it!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반응형